한국어

【후기】육아 돌봄 서포트 시스템 회원 가입 설명회(feat. 알기 쉬운 일본어)

10월 21일(토)「육아 돌봄 서포트 시스템 회원 가입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육아 돌봄 서포트 시스템 고호쿠 지부육아 돌봄 지원 거점인 도롭푸・마메도 지역 케어플라자의 협력으로 외국인 양육 보호자에게「알기 쉬운 일본어」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육아 돌봄 시스템」은 지역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아이를 키우자!라는 서비스로 아이를 맡기는 비용의 절반은 요코하마시가 부담합니다.
일본에 거주하는(일본에 본가가 없는) 외국인 엄마, 아빠들에게 있어서 수요가 높은 서비스입니다만, 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시간의 강습을 받을 필요가 있으며 서류에 기재 사항도 많아 외국인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높은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육아 돌봄 서포트 시스템의 직원 여러분이 알기 쉬운 일본어로 슬라이드를 작성하고 사전 미팅을 통해 철저히 준비해 왔습니다.

그 덕분에 설명회는 만석이었으며 참가자 모두 회원 가입 완료!!!

이날을 위해서 자료를 만들어 주신 육아 돌봄 서포트 시스템 직원분들, 도롭푸상, 마메도 지역 케어플라자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横浜子育てサポートシステム
横浜子育てサポートシステムは、安心して子育てができるよう、地域ぐるみでの子育て支援や、仕事と育児を両立できる環境を作ることを目的とした会員制の有償のささえあい活動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