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후기】기쿠나 초등학교 방문

지난 1월 9일, 기쿠나 초등학교에서 5학년 국제 이해 수업에 마마카페 친구들을 초대해 주었습니다!

수업 타이틀은 「New Worldへ ようこそ!」
외국인들에게 일본에 관한 것을 알려준다는 테마로 수업이 전개되었습니다.

일본 음식명 퀴즈, 종이로 팽이를 접어서 같이 놀기도 하고, 일본에서 인기가 많은 스포츠 체험과 생활에 필요한 일본어 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외국인 뿐만 아니라 일본인인 저희들도, 부모님과 같이 온 아이들도 엄청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너무나 자상하게 대해 주었고, 발표한 내용이나 아이디어도 참 훌륭했습니다. 정말 감동!!!
게다가 학교 ・역 ・병원에서 자주 사용하는 일본어 미니 레슨은 일본어를 공부 중인 외국인들에게도 아주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었습니다. 레슨 중에 받은 단어를 모아 만든 노트를 들고 “이런 거 너무 필요했어요!”라며 기뻐하기도 했습니다. 그때의 감동을 그 자리에서 직접 아이들에게 전했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아이들과 같이 급식도 먹었습니다!
일본 급식처럼 학생 스스로 밥상을 차려 내는 풍경은 별로 흔하지 않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모두 놀라워했습니다.

마지막엔 헤어지는 게 너무 아쉬워 끝까지 손을 흔들며 인사했습니다!
일본의 초등학생들과 학교가 너무 훌륭해 모두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또 “우리나라에도 이런 학교를 만들고 싶어요! “라고 말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
앞으로 자녀들이 다니게 될 학교 체험은 외국인들에게 있어서도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기쿠나 초등학교 5학년 여러분, 담임 선생님 모두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